형사사건전문변호사 항고신청

Author : 형사전문변호사 김광삼변호사 / Date : 2017. 9. 14. 10:51 / Category : 형사사건/검찰항고/재정신청

 

형사사건전문변호사 항고신청

 

 

 

형사사건전문변호사가 살펴보면 보통 소를 제기하는 고소인 대부분이 자신의 피해에 대해 당연히 피의자가 처벌받을 것이라고 확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실제 소송을 진행하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결과가 내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사기 사건과 같이 피고소인이 제3자를 증인으로 내세우는 경우 혹은 허위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등 다양하게 혐의를 피할 수 있는 여지가 있는 사건은 더욱 생각하지 못한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억울한 고소인, 항고신청으로 구제?

 

실제로 검사의 불기소처분 이유서를 발급받아 살펴보면 고소인 입장에서는 억울하고 황당한 경우가 많으며 이에 법에서는 항고신청과 재정신청 제도를 통해 구제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항고신청은 판결 이외 내려진 재판의 결정 또는 명령에 대해 독립적으로 진행하는 상소를 말하게 되는데요.

 

재정신청은 검사의 불기소처분에 불복하며 그 불기소처분의 당부에 가려달라 법원에 신청하는 제도를 말하게 됩니다. 항고나 재정신청제도는 법원 판결 자체에 대해 불복하는 항소나 상고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항고신청 형사사건전문변호사 도움으로

 

보통 항고사유는 수사미진이나 사실오인, 법리오해 등 세가지로 크게 나눠볼 수 있는데 이러한 항고사유가 있다고 판단한 고소인은 항고이유서를 통해 위의 사유에 따라 논리적으로 지적해 나가야 합니다. 더불어 만약 관할 고등 검찰청에서 항고가 기각되더라도 재정신청을 통해 한번 더 불복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고등법원에서 검찰처분의 부당위법성을 판단할 시 항고에 비해 재정신청은 기각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항고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다양한 사례에 대한 경험이 있는 형사사건전문변호사의 도움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 할 것입니다.

 

 

 

 

이 가운데 법무법인 더쌤의 김광삼변호사는 대한 변호사 협회에 형사법 전문 변호사로 인증받은 형사사건전문변호사로 신뢰할 수 있는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법무법인 더쌤에서 항고는 물론 항소, 상소를 진행하는 변호사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만약 항고신청 등 이러한 상황에 형사사건전문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법무법인 더쌤의 김광삼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법무법인 더 쌤-형사사건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광고책임변호사:김광삼 변호사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