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항고변호사 법적 조언이 필요하다면?

Author : 형사전문변호사 김광삼변호사 / Date : 2016. 5. 16. 10:16 / Category : 형사사건/검찰항고/재정신청

검찰항고변호사 법적 조언이 필요하다면?


자신에게 이별을 요구하는 남자친구를 성폭행으로 고소를 하고 증거마저 조작해 오랜기간 남자친구를 괴롭힌 여성이 위자료 명목의 일억원 이라는 거액을 물어주게 된 사례가 있었는데요. 이 사건의 중심인 여성은 무고죄로 징역 이년육개월 형을 선고받기도 하였습니다. 검찰항고를 하며 증거를 조작한 이 여성이 벌인 사건에 대하여 검찰항고변호사의 조언과 함께 사례와 판결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적 조언이 필요하신가요? 검찰항고변호사


ㄱ씨는 인터넷을 통하여 사법시험 공부를 하는 ㄴ씨를 알게되었는데요. 둘은 연인사이로 발전하게 되었으나 ㄴ씨가 ㄱ씨에게 시험공부를 사유로 이별을 요구하게 되자 이에 화가 난 ㄱ씨는 ㄴ씨를 성폭행 혐의로 고소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특별한 증거가 존재하지 않고 두 사람이 연인사이였다는 ㄴ씨의 주장이 받아들여지며 검찰에서는 ㄴ씨에게 혐의가 없다는 처분을 내렸는데요. 하지만 ㄱ씨는 검찰항고를 하며 증거를 조작하였습니다. 연인사이로써 함께 해외여행을 갔다는 ㄴ씨의 증거를 반박하기 위하여 해외여행을 간 것은 사실이나, 같이 여행을 간 것이 아니고 ㄴ씨를 피하기 위해 타지역으로 갔다고 주장하며 여권 또한 조작했는데요. ㄴ씨가 재판으로 가게 된 뒤 ㄱ씨는 법정에서도 거짓된 증언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ㄴ씨는 삼년의 재판 결과 무죄판결을 확정받았으며 ㄱ씨를 상대로 위자료 삼억원을 청구하는 소송을 냈습니다. ㄱ씨는 자신의 증거조작과 무고가 탄로나게 되어 징역 이년육개월을 선고받게 된 사례입니다.




 이 사건에 대한 판결은 어떻게 될지 검찰항고변호사의 의견과 함께 살펴봅시다.


중앙지법 민사부에서는 전 여자친구 ㄱ씨로부터 무고를 당하게 되 형사재판 까지 받는 피해를 당한 ㄴ씨가 ㄱ씨를 상대로 제출한 손해배상청구소송에 있어 원고일부승소판결을 내렸는데요. 재판부에 따르면 ㄴ씨는 ㄱ씨를 처벌받게 하기 위하여 증거를 거짓으로 조작하였으며 법정에서 위증까지 하여 ㄴ씨가 삼년에 가깝게 수사 및 재판을 받으며 심각한 불안 및 고통을 받았고 자신의 꿈이었던 사법시험 응시까지 포기해야 했다며 위자료 구천만원, 지연손해금 이자 이천만원을 포함하여 일억일천만원을 지급하라 판결했습니다.




 검찰항고에대하여 도움이 필요하다면 검찰항고변호사의 도움과 함께


법무법인더쌤 검사출신 김광삼 변호사는 검찰항고변호사로써 여러분들의 어려움에 도움을 드릴 수 있을 텐데요. 검사출신이기에 더욱 큰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이며 검찰항고와 관련해 법적인 조언이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김광삼 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풍부한 경험과 승소사례를 바탕으로 문제해결에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Copyright © 법무법인 더 쌤-형사사건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광고책임변호사:김광삼 변호사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