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사재판전문변호사 검찰항고 어떻게

Author : 형사전문변호사 김광삼변호사 / Date : 2017. 11. 24. 17:11 / Category : 형사사건/검찰항고/재정신청

형사재판전문변호사 검찰항고 어떻게




검찰항고란 재판 결정에 대한 상소를 말합니다. 검찰항고는 그 성격에 따라 보통항고, 즉시항고, 재심항고, 특별항고, 심급에 따라 최초항고 및 재항고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복신청이 금지된 재판과 항고 이외의 불복수단이 인정되는 재판 및 대법원의 재판에 대해서는 검찰항고를 할 수 없습니다. 





현재까지는 검찰항고 신청이 제대로 받아들여지는 경우가 극히 드물었습니다. 많은 고소인들은 검찰의 수사결과에 불복하여 항고를 했지만, 대부분이 기각되고, 기각이 된 사유조차 알지 못한 채 억울해 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검찰 개혁으로 인해 항고신청에도 파란불 켜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또한 검찰 개혁소식은 검찰항고 기각으로 인해 억울해하는 많은 고소인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 입니다. 이번 검찰개혁으로 인해 검찰이 항고를 바라보는 시선이 긍정적이게 변화했고, 이에 따라 항고 인용률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검찰항고는 일반적으로 고소인의 항고사유와 이것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들을 검찰에 제출하고 검찰이 항고에 이유가 있다고 판단했을 경우에야 피고소인에 대한 불기소 처분을 취소하고 직접 기소가 됩니다. 





이러한 항고를 성공적으로 이루어내기 위해서는 해당 사안에 능하고 항고 경험이 풍부한 형사재판전문변호사의 조력이 필수인데요. 검사출신 변호사이자 형사재판전문변호사인 김광삼변호사는 일단 항고신청이 인정되면 일벌백계가 가능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형사재판전문변호사 김광삼변호사는 고소인이 피해를 규명하고 권익을 되찾고자 한다면 검찰항고 신청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고 조언했습니다. 





검찰항고 신청은 혼자서 하기에는 어려운 부분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검찰항고 신청에 능한 형사재판전문변호사의 법률적인 조력을 받아 준비과정부터 철저하게 준비할 필요가 있는데요. 형사재판전문변호사 김광삼변호사는 검사 경력을 가진 변호사로서 검찰 수사과정 전반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고, 관련 법률지식과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억울한 상황에 봉착하여 검찰항고를 원하신다면 검찰항고 및 재정신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형사재판전문변호사 김광삼변호사에게 도움을 청하시고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법무법인 더 쌤-형사사건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광고책임변호사:김광삼 변호사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