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성범죄변호사 조력이 필요한 이유

Author : 형사전문변호사 김광삼변호사 / Date : 2018. 3. 9. 09:57 / Category : 형사사건/성범죄

전주성범죄변호사 조력이 필요한 이유






성범죄란 흔히 신체적 접촉을 통해 발생하기 때문에 우리의 주변에서 쉽게 발생하곤 합니다. 범행 방식의 특성상 자신의 의도와 무관하게 혐의를 받게 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경찰청의 통계조사에 의하면 무고죄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고 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김광삼 전주성범죄변호사와 함께 성범죄 혐의 대처 방안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 점차 강화되는 성범죄 처벌 


성범죄의 발생 건수가 증가함에 따라 사회적 경각도 높아졌습니다. 강제추행죄와 준강간죄는 각각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1500만 이하의 벌금, 3년 이상의 유기징역으로 처벌받습니다. 특수강간치상죄는 무기 또는 10년 이상의 징역이며, 카메라등이용촬영죄의 법정형을 5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내야 합니다.






성범죄의 경우 벌금형 이상의 처벌이 확정되면 보안처분을 받을 수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안처분이란 징역이나 벌금 외 처분으로 개인신상정보의 등록 및 공개, 취업제한, 비자발급 제한 등 다양한 규제가 적용되어 일상 생활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 성범죄 초기 대응이 중요!


성범죄 사건의 경우 수사가 신속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개인의 힘으로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이 경우 전주성범죄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수사 절차를 진행한다면 향후 판결에 유리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성범죄 사건이 발생하면 경찰은 피해자 진술조사 ► 피의자 신문조사 ► 제 3자 혹은 대질 조사 ► 검찰 송치 절차에 따라 수사를 진행합니다. 이후 검찰은 추가 조사 혹은 최종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해당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진술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자신에게 불리한 증언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상황과 외부적 압박에 의해 이를 실천하는 피의자는 극히 적습니다. 김광삼 전주성범죄 변호사는 이러한 단계에서 진술 교정을 통해 혐의에 대한 방어를 진행합니다. 또한 조사 단계에 대한 대응을 설계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피의자의 혐의를 방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범죄의 경우 수사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합니다. 사건 발생 직후 변호사를 찾아와 법률 자문을 구하는 것만으로도 혐의 방어에 실마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더쌤의 김광삼 전주성범죄변호사는 다년간 성범죄 사건을 담당해온 변호사입니다. 서울뿐 아니라 전주에서도 전방위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성범죄 혐의를 받고 계시다면 의지할 수 있는 변호사, 김광삼 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법무법인 더 쌤-형사사건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광고책임변호사:김광삼 변호사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