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형사소송변호사 가정폭력 처벌

Author : 형사전문변호사 김광삼변호사 / Date : 2017. 2. 8. 14:08 / Category : 형사사건/폭행/사기

전주형사소송변호사 가정폭력 처벌




상습적으로 배우자를 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남성이 징역형을 선고 받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오늘은 전주형사소송변호사의 상담이 필요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사건에 대해 살펴볼까 하는데요. 


과연 재판부는 가정폭력 처벌에 대해 얼마만큼의 형량을 선고 했을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주형사소송변호사와 상담을


사건에 따르면 피의자 Z씨는 피해자 X씨와 교제를 하다가 혼인을 하기 위해 양가 상견례까지 마쳤습니다 그런데 1개월 정도가 지나 Z씨는 X씨에게 사업자금이 필요하다며 1억원을 빌려달라고 요구했지만 이에 X씨는 2000만원 정도 밖에 없다며 하자 차량 안에서 X씨를 주먹으로 폭행하였습니다.





이후 Z씨는 또 X씨가 결혼 비용을 적게 부담한다며 발길질을 하는 등 결혼식을 마친 뒤에도 짜증이 나고 옆에 같이 있어주지도 않는다는 이유로 틈만 나면 꼬투리를 잡아 X씨에게 폭력을 행사하였습니다. 


결국 참다 못한 X씨는 경찰에 Z씨를 폭행 혐의로 고소했고 이에 Z씨는 검찰에 기소돼 재판으로 넘겨졌습니다.




형사재판부는 오랜 기간의 교제를 마치고 결혼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기간 동안 다양한 원인을 트집 잡아 상습적으로 연약한 피해자를 폭행했다고 지적하였습니다. 


이어 파렴치한 범행을 저지른 점, 범행을 강하게 부인하며 잘못을 뉘우치지 않은 점, 피해자의 정신적, 육체적 피해를 회복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도 하지 아니한 점 등을 고려하여 형을 정했다고 판시하였습니다.


형사재판부는 상습폭행 및 상해혐의로 기소된 피고인 Z씨에게 징역 6개월의 실형을 확정 지었습니다.





금일 살펴본 사건처럼 폭행 등 상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질 경우 반드시 전주형사소송변호사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변호인의 도움이 없다면 본 사건과 같이 징역형을 피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따라서 폭행 및 상해는 물론 여러 형사사건으로 해결방안을 마련하고 싶으시다면 전주형사소송변호사 김광삼변호사에게 자문을 구하시고 사건을 원만하게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법무법인 더 쌤-형사사건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광고책임변호사:김광삼 변호사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