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령소송 도움이 필요할 때

Author : 형사전문변호사 김광삼변호사 / Date : 2017. 7. 22. 09:00 / Category : 형사사건/횡령/배임/재산범죄

횡령소송 도움이 필요할 때



횡령죄는 타인의 신임관계를 배반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재물죄에 속하는 범죄행위로서 타인의 물건, 재물을 불법으로 가지고 가서 사용하거나 또 그 재물의 반환을 거부하는 태도를 보이는 것에 대한 범죄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신임관계로 맺게 되었기에 횡령을 행하여 횡령죄가 인정되었을 경우에는 더욱이 배신감으로 인한 많은 분쟁이 일어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이러한 사건은 지금까지도 계속해서 발생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행위를 행한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5년이하의 징역, 1천 5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대한 처벌을 받게 될 수 있고, 정황과 증거를 토대로 살펴보았을 때 추가적으로 죄의 무게에 따라 가중처벌 또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경우에는 가해자의 입장에서는 피해자와의 원활한 합의를 통하여 사건을 진행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합의과정에서 부드럽게 진행이 이루어지고 형을 감경 받는 등의 결과를 이뤄낸 다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피해자가 가해자에게 가하는 횡령소송으로 인해 사건을 진행하는 방법 밖에 없을 것입니다.


횡령소송을 진행하는 것으로 인해 피의자에게 가압류 신청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케 될 것이며, 정황과 증거를 취합하여 횡령금액과 불법행위에 대한 손해를 돌이켜보고 이에 따라서 청구 금액 또한 결정되게 될 것입니다.





이처럼 횡령소송을 행하려 할 때도, 피해자에게는 많은 어려움을 닥치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사건에 휘말리게 되어 심적으로 많이 지쳐있는 상태이실 것이라 예상되며, 소송을 진행하는 만큼 아무리 자신이 피해를 입고 자신이 정당한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소송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정확하게 사건을 파악하고 그를 뒷받침하여 이야기할 수 있는 증거, 또는 진술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소송에 관하여 잘 알지 못하는 경우라면 횡령소송을 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기회를 놓쳐 손해액에 대한 측정 또한 낮게 측정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경우 관련 사건으로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를 선임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으며,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사건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횡령소송과 관련하여 변호인에게 자문을 구하고자 하신다면 김광삼변호사의 도움을 통하여 사건을 보다 빠르고 명쾌하게 풀어가시기를 바랍니다.






Copyright © 법무법인 더 쌤-형사사건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광고책임변호사:김광삼 변호사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