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법률사무소 김광삼 변호사에게 듣는 복잡한 형사사건 대응법

Author : 형사전문변호사 김광삼변호사 / Date : 2018. 1. 23. 14:11 / Category : 형사사건

부산법률사무소 김광삼 변호사에게 

듣는 복잡한 형사사건 대응법




사회생활을 시작하거나, 사업을 하다보면 사기나 횡령 등 형사 범죄에 연루될 수 있습니다. 누구나 가해자가 될 수 있고, 피해자가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예기치 못한 사건이겠죠. 악의를 가지고 범죄를 저질렀다면 응당 처벌을 받는 것이 맞습니다. 허나, 세상에는 본인의 의도와 무관하게 사건에 연루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경찰청의 통계에 의하면 2016년 무고죄가 3,617건으로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범죄의 증가만큼 무고한 피의자 역시 증가한 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혐의를 받은 이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부산법률사무소 법무법인 더쌤의 김광삼 변호사와 함께 형사사건 혐의 적용 시 대응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형사사건과 관련하여 혐의를 받게 될 경우 가장 유의할 점은 일관적이고 진솔한 진술을 하는 것입니다. 특히나 대부분의 피의자들이 피해자의 진술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는 형사사건 수사에 적응하지 못하고 자신에게 불리한 증언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불리한 증언은 향후 판결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수사 단계에서부터 일관된 진술을 이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수사 경험이 없는 피의자들의 경우 진술 과정에서 경찰에 유도 심문에 휘말리곤 하기 때문에, 자신이 저지르지 않은 형사사건 혐의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방어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산법률사무소의 김광삼 변호사는 “혐의를 받게 될 경우 수사 초기 단계에서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특히나 검찰 수사 과정의 진술은 재판에 영향을 끼치는 불리한 증거가 되기 때문에, 억울한 혐의로 인해 사회적 불이익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발 빠른 초기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습니다.





또한 범죄 혐의를 벗게 해줄 사실 관계를 입증할 증거자료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해당 증거가 법정에서 유효한가 여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또한 불법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입수한 증거여야 하기 때문에 법률적 지식이 없는 개인이 이를 진행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특히나 사기, 횡령 등 경제범죄 뿐 아니라 성범죄와 같이 증거의 소멸이 빠르게 이뤄지는 경우에는 조속한 증거 수집이 더욱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부산법률사무소의 김광삼 변호사는 사건 초기에서부터 적극적인 변론을 통해 조력자로서 책임을 다하는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승소의 핵심이라고 말합니다. 





부산법률사무소 법무법인 더 쌤의 김광삼 변호사는 검사출신 변호사로서 형사사건을 전담하여 수임해온 형사법전문변호사입니다.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 변호사로 각 형사사건의 쟁점을 분석하여, 의뢰인에게 최선의 결과를 돌려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형사사건에 연루되어 법률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주저 말고 부산법률사무소 법무법인 더쌤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법무법인 더 쌤-형사사건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광고책임변호사:김광삼 변호사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