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령죄 처벌 억울할 때

Author : 형사전문변호사 김광삼변호사 / Date : 2017. 7. 15. 09:00 / Category : 형사사건/횡령/배임/재산범죄

횡령죄 처벌 억울할 때





세상을 살아가면서 공짜를 마다하는 사람은 드문데요. 최근에는 길거리에 떨어져 있는 물건을 챙기거나 화장실에 다른 사람이 놓고 간 휴대전화를 챙겼을 경우 횡령죄가 성립되어 횡령죄 처벌을 받게 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한 순간의 실수로 횡령죄 혐의를 받아 횡령죄 처벌이 불가피할 때 어떤 대응으로 혐의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변호사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횡령죄는 다른 사람의 재물을 보관하는 사람이 그 재물을 횡령하거나 반환을 거부함으로써 성립되는 죄를 말합니다. 그러므로 횡령죄를 범할 수 있는 주체는 다른 사람의 재물을 보관하는 사람이며 타인재물만이 횡령죄의 객체가 됩니다. 


다만 재산상의 이익은 횡령죄 처벌에서 제외되며 보관은 재물에 대한 사실적 지급 또는 법률적 지배를 말합니다. 이러한 횡령죄의 종류에는 단순횡령죄, 업무상횡령죄, 점유이탈물횡령죄가 있습니다.





이처럼 횡령죄 종류가 다양한 만큼, 횡령죄 사건도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순히 다른 사람의 재물을 보관하고 있던 것인데도 횡령죄에 연루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횡령 행위를 하지 않았음에도 억울하게 횡령죄에 휘말렸을 경우에 신속하게 대처하지 못하거나 제대로 변론을 하지 못할 경우에는 횡령죄 처벌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억울하게 횡령죄 혐의를 받아 사건의 초기에 변호사를 선임할 경우 함께 출석해 조사를 받고 사건 현장을 살펴보며 신속한 증거보전과 수집, 제출을 통해 철저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경찰과 검찰 수사방향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해 불기소처분, 무죄, 벌금형, 집행유예 등 최소 형량 선에서 사건을 끝낼 수 있어 억울한 혐의로 인해 무거운 횡령죄 처벌을 받게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형령죄는 사건 자체가 복잡하고 여러 가지 이해관계가 얽혀 있어 혼자서 무혐의를 입증하기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서 힘든 싸움을 하기보다는 경제 법률 지식과 소송수행경험이 있는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함께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법무법인 더쌤운 공금횡령, 업무상횡령, 사문서위조, 직무유기 및 업무상배임, 사기 등에 대한 경제 범죄에 대하여 수 많은 사건들을 처리하고 그 과정에서 쌓은 풍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횡령죄와 같은 사건에 휘말리게 될 경우에는 김광삼변호사를 선임해 사건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 법무법인 더 쌤-형사사건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광고책임변호사:김광삼 변호사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